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궁금하쥬? 중국 국가 1급 문물 ㅋㅋ아니야?

by 84axz3731nt3 2020. 10. 16.

하이~:-ㅁ먀릭크 이에용.또한번 저희 BLOG를 놀러와주셔서 고마워요.!!날이 청정한게 너무 즐거워요.잇님들은 오늘은 무엇을 하고 보내셧나요? !!바로 얘기할 메인은이지요~이제 준비되었으면 총알보다 빠르게 달려나갑니다. 가보쥬 :)

맞다!! 저두 #중국 국가 1급 문물 # # 에 관하여 가끔가다 궁금했어요.애청자분들 관심에 제가 이렇게 알아냈어요!자, 이제 정말 준비해볼까요?잇님들의 응원에 힘입어바로 시작 합 니 다

많은 이웃님들이 문의하시는게 바로바로바로 중국 국가 1급 문물입니다.맨날 느끼는거지만 블로그하면서 매우 확장된 공부하는거 같아요.잇님들 느낌은 어떠신가요?요즘, 이슈가 굉장히 치솟는 관심사 중에서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게 당연하게도 중국 국가 1급 문물입니당.응?이라고 생각하실 수있겠지만 일반적으로 많이들 찾으시는 내용이에요딱좋은 햇살을 감싸안으며 웹서핑을 감상할 수 있는 감사한시간 구독자분들의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자주 드는생각이지만 맛있는 사랑을 적당히 섭취하고 좋은 상황에서 글쓰기 쓰는것이 너무나도 행복입니당저희 먀릭크 홈페이지에서 하이 품질의 포스팅 공부하고가세요

1급 문물은 중국 역사상 각 시대의 중요한 실물, 예술품, 문헌, 도서자료, 대표성 실물 등 이동이 가능한 문물 중에서 그 가치가 대표성을 지니는 문물로 진귀문물(珍贵文物) 3등급 중 최고등급입니다.
박물관, 도서관 및 기타 문물 수장 기관은 수장하고 있는 문물의 등급 명세를 작성하여 성, 자치구, 직할시 인민정부 문물행정 주관 부서에 관할지역내 1급 문물의 수장목록을 국가문물국(国家文物局)에 보고하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문물장품정급표준(文物藏品定级标准, 2001.
4.
9)에 따르면 1급 문물은 역사발전, 기술의 진보와 과학적 발명, 민족적 전통, 중국의 통일, 봉건사회에 대한 저항, 외국과의 대외 교류와 외세 침략에의 저항, 역대 저명인사, 가타 역사, 예술, 과학적 가치를 지닌 중요한 대표성 문물은 물론 공산화 과정에서의 사건과 중화인민공화국 수립, 중국 공산당과 관련한 중요한 사항을 반영한 대표성 문물을 포함시키고 있습니다.
2005년 발간된 전국관장1급문물총목록(全国馆藏一级文物总目录)에 따르면 중국 대륙에서 1급문물의 총수는 46,630건이며 실제 수량은 109,197점에 달하고 있는 것으로 발표되었다.
통계에 따르면 이 10만여 점의 국가 1급 문물은 현재 전국 1,300여 개 기관에 수장되어 있으며 이 중 500건 이상의 문물을 수장하고 있는 박물관이 15개소, 100건 이상 수장하고 있는 박물관 등이 67개소이며 이 중 고궁박물원(故宫博物院)은 8,273점으로 으뜸이었고 이어 국가박물관(国家博物馆), 산둥성박물관(山东省博物馆), 난징박물관(南京博物院) 등의 순으로 조사되었다.
중국 정부는 최근의 개혁개방 정책에 의거 1급 문물 중 대외문화교류의 확대에 따라 해외 전시 및 전람 등이 확대되자 이로 인해 문물에 대한 잠재적 위해 가능성이 점차 증가되고 있는 점을 우려하여 이에 해당 문물의 안전을 담보하기 위해 2002년 국가문물국(国家文物局)은 1차 금지출국전람문물목록(禁止出国(境)展览文物目录)을 공표하고 중요 64건의 1급 문물을 해외로 내보내 전시할 수 없도록 규정하여 보호조치를 강화하였습니다.

이 포스팅은 중국 국가 1급 문물 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마음에 좀 드시나요?마지막으로 오늘 하루도 성공적인 하루 되시구요.기억해주세요. 먀릭크 였습니다.다음에 다시만나요~오늘은 여기까지